붕어빵 계절이 왔습니다. 날이 쌀쌀해지면서 스물스물 하나 둘씩 보이더라구요. 저희 동네에도 붕어빵 아주머니가 나오셨어요. 예전에는 자주 보였는데, 요새는 찾기가 힘들죠. 오늘 그분 영접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이제 붕세권 검색 어렵지 않습니다.
사실 예전에 비해 가격도 많이 오르고 해서 집에서 해드시는 분도 많은 데, 그게 길거리 음식이라는 게 홈메이드 맛으로 따라할 수 없는 부분이 있잖아요?
전국 붕어빵 파는곳 조회
전국 붕어빵 파는 곳 위치 조회 예상 외로 간단한데요. 노점상이라 온라인 검색 포털에 노출도 되지 않을 뿐더러 홍길동처럼 동해번쩍 서해번쩍 게릴라 식으로 장사를 하시는 아줌씨들도 많아서 붕어빵 먹고 싶을 때 안 보이더란 말이죠.
어플로 조회하는 법 1
그런 분들을 위한 어플이 있습니다. 바로 가슴속 3천원인데요.
이제 길거리 음식의 경우도 해당 어플로 내주변 위치를 한 눈에 조회 가능합니다. 붕어빵만 되는 것이 아니라 타코야끼, 계란빵, 와플, 땅콩빵, 군고구마 등등 길거리 음식 조회 폭이 넓어서 군것질 러버들의 성지 앱이죠.
아직 등록되지 않은 노점의 경우 직접 제보할 수도 있으니, 시민들을 위해 선한 연결고리를 만드는 데에 동참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어플로 조회하는 법 2
두번째 어플은 바로 지역 중고거래 앱인 당근마켓을 활용한 방법입니다. '동네생활'의 '겨울간식' 탭으로 지역의 겨울간식 맵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늘 썼던 앱이지만, 이런 기능이 있었다니 참 신기하죠?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웹 조회 방법
'대동풀빵여지도'라는 맵인데, 이 방법은 사실 구글 지도 오픈 맵 체계를 사용자들이 공유한 빅데이터를 토대로 지도 위에 표시해준 것입니다. 위의 앱들이 없다면 번거롭게 설치하시 마시고, 아래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확인해보세요.
오늘은 총 3가지 방법으로 붕세권 탐색 방법 공유드렸는데요. 위의 방법들로 만약 조회가 불가능한 지역은 아직 등록이 안 된 데이터이니, 발견하게 된다면 제보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신나게 붕어빵 뜯으러 가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