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키_해지 #유비키_인증서_삭제
공인인증서(또는 공동인증서)를 이용할 때면 모바일에 있는 인증서 PC로 옮기기 위한 툴이 필요하다.
대표적으로 여러 가지가 있지만, 나는 유비키를 자주 써왔다. 문제는 유료서비스이고, 깔아두면 잊어버리면 990원씩 매달 통신비에서 야금야금 합산 청구된다는 점이다.
그래서 해당 서비스는 사용 후 한동안 쓸 일이 없겠다 싶으면 차라리 해지해버리는 것이 낫다.
유비키 해지 방법 빠르게 알아보자.
1. 유비키(UBIKEY) 홈페이지 접속
※ ubikey.co.kr
유비키 해지를 위해 위 링크를 타고 들어가도 되고, *이버 검색엔진에 'ubikey'라고 치고 들어가 맨 위의 웹사이트를 클릭해도 된다.
2. 서비스 해지
유비키 홈페이지 내 우측 상단 서비스 해지 탭을 누르면, 해지를 위한 본인확인 진행 창이 뜬다. (유비키 서비스도 이용 고개의 서비스해지 문의가 많은 줄 알았는지 아예 홈페이지 잘 보이는 곳에 서비스해지 탭을 두었다.;;)
빠르게 사용하는 통신사와 휴대폰 번호를 적고, '휴대폰 인증 본인확인' 탭을 누르자.
3. 선택의 기로
그러면 당신이 계속 사용한다면 아래와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도 해지를 계속 진행하겠냐는 애원 섞인 페이지로 넘어간다.
여기서 당신의 선택은 두가지로 나뉠 수 있다.
선택의 기로에서 유비키 해제 선택할지, 혜택 받으러 가기를 선택할지는 당신의 마음이다.
직전 1개월 이상의 서비스 이용 이력이 있는 경우 혜택 적용 대상자이고, GS25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 2천 원권이 지급된다. 나는 호기심에 혜택 받으러 가기를 눌러보았고, 상품권을 받았다.
이전에 1년 동안 방치해서 줄줄이 냈던 나의 무수한 990원들을 생각하면 괘씸했기에, 2천 원이라도 돌려받고자 눌렀다. (절대 유혹에 굴한 것이 아니다!!.)
4. 인생은 실전 - 해지 완료
상품권은 상품권이고, 해지는 해지다. 인생은 실전이기 때문에 과감하게 다시 서비스 해지 탭으로 들어가 해지 절차를 밟았다. 쿠폰을 받아도 해지는 가능하기 때문에 이글 읽는 분들은 상품권 아깝게 날리지 말고, 받을 수 있는 혜택은 받고 해지는 유비키 해지는 해지대로 처리하자.
유비키 서비스 해지 마지막은 휴대폰으로 [웹발신]으로 해지가 정상 처리되었다는 통신사의 문자 메시지를 받는 것으로 끝난다. 이 부분까지 완료되면 이제 매달 990원이 허공으로 분해되는 아까운 일은 벌어지지 않는다. 나중에 또 필요해지면 깔면 되니까, 아쉬워하지 말자.
유비키 앱은 스마트폰 용량만 차지하니까 바로 앱 삭제해주자.
이상 유비키 해지 초간단 방법 1분 컷 정리해 봤다.
추가 정보
유비키 서비스는 예전에는 통신사 고객센터 앱 내에서 자체 해지가 불가능하였기 때문에 위와 같은 방법으로만 해지할 수 있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 현재는 통신사 앱 내 유료 부가서비스 해지가 가능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하지만 이 경우 유비키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편의점 프로모션 쿠폰은 받을 수가 없으므로 가급적 위의 방법으로 해지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구독과 댓글은 관심의 표현입니다.